. VSI, 차량용 SerDes 국제표준화기구 ASA 규격 Adopter 자격 취득

자율주행차량용 네트워크 반도체 및 기술업체인 VSI는 11월 21일 새로운 차량용 네트워크 표준인 ASA (Automotive SerDes Alliance) Adopter 자격을 취득하였다고 발표했다.
ASA는 차량제조사 BMW, 현대기아차, 차량 부품제조사 콘티넨탈 등이 설립한 차량용 SerDes 표준화 기구이다.
지난 5월에 공식 발단하여 창립 회원사로는 BMW, 콘티넨탈, 브로드컴, NXP 등이 있으며 현대차 등의 국내 기업도 합류했다.
ASA 는 현재 자체적인 기술 기반으로 만들어진 업체 SerDes 표준을 대신해 자율주행차 등에 필수적인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등의 센서에서 포착된 데이터를 자율주행 판단부 프로세서에 전송하기 위한 초고속 링크 SerDes 표준을 제정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중에 표준화 제정 완료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VSI 강수원대표는 "ASA 기술 표준 회원으로 등록된 것은 당사의 기술성을 높이 평가한 결과이며, 세계적인 기술 업체와 긴밀한 기술 협력을 통해 차량내 SerDes 표준화 작업에 적극 참여하고, SerDes 제품을 조기에 출시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