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I, SGS-TUV SAAR 'ISO26262 반도체 기능안전(Functional Safety)' 인증 계약



5월2일, VSI는 자사가 개발하는 차량용 반도체의 ISO26262 기능안전 인증 계약을 밝혔다.



ISO26262는 자동차 분야의 국제 기능안전 표준으로써 자동차 전장 시스템의 안전무결성수준(ASIL: 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성취를 위한 요구사항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 최근에는 복잡한 기능의 처리와 자율주행의 요구가 증가됨에 따라 반도체의 안전성이 강조되면서 2018년 반도체 안전성에 대한 요구사항이 추가되어 ISO26262가 개정되었다.



기능안전 인증은 ISO26262의 요구사항에 따라 제품에 요구되는 안전성이 달성되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보증할 수 있다. 즉, 기능안전 인증은 VSI의 차량용 반도체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가 ISO26262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조건을 갖췄고, OEM 및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요구되는 안전목표(ASIL-B) 대응이 가능한 반도체 개발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인증을 통하여 VSI는 자사 반도체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어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기능안전 인증의 심사는 세계 최대의 국제공인기관인 SGS Group의 독일 SGS-TUV Saar가 진행한다.




SGS-TUV Saar

:SGS 그룹은 세계 최고의 테스트, 검사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며, SGS와 TUV Saarland의 합작 투자인 SGS-TUV Saar 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증 및 위험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0 comments

세계 최초 ASA 표준에 따라 설계 VS775 실물 모습. 사진 제공=VSI 차량용 반도체 기업 브이에스아이(VSI)가 미래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차량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카메라와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겨냥한 초고속 링크(SerDes) 솔루션 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VSI의 첫 번째 초고속 링크 반도체인 VS775는 자율주행

VSI, 강수원 대표 22년 '이화세미나'의 고속 센서 링크 분야 발표 자동차, ICT, 제조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한국의 기업들이 미래 자동차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데 기여하고자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자동차 반도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매년 공개 Online 세미나 시리즈인 “이화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