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VSI, 다음달 차량용 산업표준 고속통신 솔루션 시연

Updated: Dec 9, 2022



차량용 통신 반도체 설계 전문 팹리스 브이에스아이(VSI)는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국제전기전자학회 산하 표준협회(IEEE SA)가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하는 E&IP@ATD(IEEE Ethernet IP & Automotive Technology Day)에 참가한다.


표준화단체인 ASA(Automotive SerDes Alliance)의 고속 직렬,병렬 변환기(SerDes)기술과 IEEE표준 고속 이더넷기술을 최초로 통합한 차량용 고속 링크 상용 솔루션을 시연한다.


ASA는 차량 내 센서 개수가 증가하며 고속 데이터 전송 기술 필요성을 느낀 자동차 업계가 차량 내 통신 표준화를 위해 2019년 설립한 단체다. 글로벌 완성차 B사가 주도하며 OEM, Tier1.2, 반도체 기업, 부품 제조사, 시험 기관 등이 참여했다.


완성차 B사가 행사에서 진행하는 통신 데모 시연 장비에 VSI의 'VS775' SerDes 칩이 탑재됐다. VS775는 업계 최초 ASA 표준 16Gbps급 카메라 링크 상용 반도체다. 차량 내 카메라 센서와 전자제어장치(ECU)간 실시간 고속 데이터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VSI는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8Gbps 성능의 SerDes 칩 샘플을 출시 한데 이어 최근 전송 속도를 두 배 개선한 상용 칩을 개발했다. 기존 제품 대비 전력 소모를 최대 50% 감축한 저전력 설계와 초소형 크기를 구현해 공간 제약이 있는 차량용 카메라 모듈에 최적화했다.


강수원 VSI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SerDes 기술을 국산화해 시장 확대는 물론 국내 자동차 산업에도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 이라며 "고속 링크 성능은 물론 ASA 표준 준수로 기존 비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시연을 통해 알리겠다."고 밝혔다.



VSI_전자신문_20221027_12페이지
.pdf
Download PDF • 721KB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0 comments

VSI, Autosense 2023에서 ASA Motion Link 기술 선보여

오토월드 뮤지엄, 브뤼셀 Autosense 2023에서 VSI는 차세대 ASA Motion Link 기술의 라이브 데모로 산업 전문가들과 참석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VSI는 10GBASE-T1 이더넷 기술과 ASAML 표준 SerDes 기술을 결합한 Proof-of-Concept 시스템을 통해 차량용 디스플레이에서의 고속 비디오

한국자동차공학회 이화세미나

VSI 강수원 대표, SDV를 위한 차량용 이더넷 기술 강연 9월 12일, 한국자동차공학회 (KSAE)에서 주최하는 자동차반도체 및 시스템 S/W 세미에서 VSI 강수원 대표는 SDV(Software-defined-Vehicle) 을 위한 차량 내 네트워킹 (In-Vehicle-Networking)의 전망과 기술에 대하여 강연하였습니다. 1강에서는 자동차

bottom of page